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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경주역 카페 - 경주실내 볼거리 : 경주문화관 1918(구 경주역) 이준섭전

by current-events-today 2025.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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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지 않는 예술혼 6개 섹션에서 배우기 이준섭의 삶과 그림

경주문화관 1918(구 경주역)

클림트전도 있어 현재는 이준섭전 등 좋은 전시를 무료로 관람 가능 너무 좋은 문화공간이다.

 

부터 경주문화관 1918 이름으로 개관해 문화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지금은 폐역이 된 경주역 부터 운영된 경주역 2018년에 100주년을 맞이했지만, 2021년 문화재 보호를 위해 유네스코에서 선로의 이설을 권고하고 신경주역과 통합했다.

 

주차장 안내

신용카드(체크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본 30분당 1,000원 ​​/ 추가 10분당 300원 하루 최대 13,000원이다. (회차시 10분 무료) 1시간 정도 주차하고 1,900원을 지불

 

대항 이중 섭취 복제전

구경주역의 모습 그대로 살려 좀 더 정감 좋은 레이스 문화관 1918

 

너무 뜨거울 때는 더위를 피하고 있지만, 요즘처럼 레이스 비오는 날 실내의 볼거리에 추천.

 

<오프되지 않는 예술혼, 대항 이준서 프레프리카전> 기간:~ (2개월간) 장소 : 경주문화관 1918(구 경주역) 시간:10:00~18:00 입장료 무료(월요일 휴관) * 복제 : 저장 또는 학습을 위해 원작을 복제한 모작

 

그의 40년 단명의 일대기와 함께 변하는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입구의 유리문을 그의 작품으로 꾸미고 놓았지만 아주 잘 어울렸다.

 

큐피커 오디오 가이드도 있다니! 전시회가 많이 가면 무조건 깔아야 하는 앱이다. 이어폰도 필수! 무료로 도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설치해주세요

 

어서! 앞으로 본격적으로 관람 개시! 그는 나이 차이가 많은 형과 언니가 있습니다. 부유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아버지는 일찍 1935년 일본 유학에 가서 문화학원에 다녔다고 한다. 그의 회화에서는 당시의 삶과 시대의 배경, 어떤 심정이었는지가 잘 표현되고 있다.

 

전시장 전체의 모습을 미리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섹션 1. 내면 표출, 소

그는 어린 시절부터 유독소에 관심이 있습니다. 소를 잘 관찰하여 작은 도둑으로 오해 유명한 일화도 있다.

 

자신이하고 싶은 것에 열정을 쏟아주세요!

 

황소는 민족 감정을 대표하는 동물로 선정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소와 관련된 표현 자체를 할 수 없다. 그러나 꾸준히 소를 그립니다. 화가의 입지를 굳혀 갔다고 한다. 1953년 통영에서 소를 많이 그렸지만, 일부 스트로크로 표현한 소를 통해 끊임없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 싸움 자신의 내면을 표현했다.

 

한국전쟁 중 제주도 서귀포 필란 중에 쓴 시

 

섹션 2. 가족에 대한 동경

1945년 일본유학시대 문학학원에서 후배 야마모토 마사코를 만나 결혼했다. 따뜻한 남쪽에서 온 미덕이 많은 연인이라는 의미 이남덕이라는 애정 젊은 이름을 붙여주었다. (그의 아내는 2022년까지 살고 있습니다. 101세에 돌아왔다. 이준섭의 아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도 있습니다. 흥미가 있는 분은 봐 주세요! )

 

행복한 결혼 생활에서 첫 아이 질병으로 잃은 후 아이들이 나온다. 군동화를 그리기 시작 소의 그림보다 많아졌다고 한다.

 

아이들이 새, 물고기, 식물 등 생물과 어울리는 그림을 많이 그렸지만, 민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앙리 마티스의 춤 이라는 작품을 연상시킨다. 작품으로서 강하고 간단한 필기와 따뜻한 색감이 가족에 대한 각별한 사랑이 느껴진다.

 

섹션 3. 잠시 머물렀던 흔적: 서귀포, 부산

조선전쟁이 일어나면 북한을 떠나 제주 서귀포에서 피란 생활을 했다. 평상시의 초상화의 일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집주인, 이웃, 한국전쟁으로 사망한 사람 총 4명을 그려주었다고 한다.

 

북쪽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귤이라는 과일을 보며 환상의 세계에서 느껴졌다고 한다. 제주 시대의 필란 생활을 돕는 사람 선물로 준 그림이다. 당시 어려웠던 상황 때문에 페인트를 아끼기 위해 페인트를 얇게 그린 것이 특징이다.

 

섹션 4. 잠시 머물렀던 흔적: 통영

가족을 일본으로 보내기 혼자 통영에 남는 지인과 그림을 그려 작품전도 열었다고 한다.

 

필란 시대 부산에서 힘들게 살던 작업실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고, 풍경화나 문학 등 일부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통영의 앞바다, 목욕탕도 섬의 풍경을 그려, 리얼리즘의 화풍, 안정감과 조용한 감정이 느껴진다.

 

섹션 5. 잠시 머물렀던 흔적: 서울, 대구

혼자 지내던 그는 서울로 이전 지인의 집에 머물고 개인전을 준비한다. 가족과 다시 만날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했지만, 출품 전에 낸 작품이 벌거 벗은 몸이 많아, 봄 꽃으로 오해를 받고 수금에도 불구하고 정신적 질환으로 고통받았다고 한다.

 

아빠는 가족을 소다 위에 태운다. 따뜻한 남쪽으로 향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을 떠나는 가족 데리고 또 하나로 보내주었으면 하는 소원이 그려졌다.

 

시인 구상의 병문안에 갈 때 과일을 사는 돈이 없어 그림을 그려갔다고 한다.

 

세션 6. 불운기

이준섭의 질병은 점점 더 심해졌다. 지인은 그를 서울 육군병원에 입원시켰다. 오랫동안 고통받는 거식증과 정신 분열증의 증상이 중복 1956년, 41세의 나이로 혼자 외롭게 세상을 떠났다.

 

<돌아가지 않는 강> 삶의 끝에 남긴 작품 북쪽에 혼자 남겨진 어머니와 일본에 있는 부인에 대한 그리움을 그렸다.

 

부인 마사코에게 총 90점 이상의 엽서 70통 150장, 편지화 신작 기법 작품, 은지화 이러한 작품은 없었고, 설명만이 벽에 부착되어 있었다.

 

전시 끝에 은지화 체험존이 있다.

 

나무 펜으로 눌러 그림을 그립니다. 매직 펜으로 윤곽을 따라 그립니다. 윤곽이 없는 색으로 착색 실제 운지화랑과는 조금 다르지만, 마찬가지로 흉내낼 수 있다.

 

문화관 중에는 카페 1918도 있다. 경주 비오는 날은 실내에서 보이는 곳으로 함께 들러주세요.

 

한때 제주도도 생가도 다녀왔고, 여성과 분리 된 편지와 그림이 들어있는 책 샀던데, 너무 달고 팬이 됐다. 시대와 장소에 따라 변하는 그림의 특징을 통해 그의 인생, 감성을 좀 더 이해하기 쉬웠다. 유독한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한 작품보기 가족과 함께 살면 빨리 죽었을까 유감스러운 생각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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