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의 역사는 다양한 목적으로 인간이 만든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쉽게 미술사라고도 불린다. 미술의 역사는 각 문명시기 중에서 만들어진 걸작의 연대라고 불린다. 따라서 세계의 신기하게 비치는 하이컬쳐의 이야기로 표현이 가능하다. 미술의 종류는 다양하고 표현이 다양하다. 미술사 연표 기원전 3500년경기원전 500년[편집]
기원전 499년기원전 105년경[편집]
기원전 105년경500년[편집]
500년1125년 [편집]
1130년1302년
1305년1416년
1416년1526년
1526년1581년
1581년1638년
1639년1736년
1736년1829년
1829년1903년
1903년1941년
1942년 이후 [편집]
참고 문헌 [편집]
올리냐 사이즈(기원전 3만년경부터 기원전 2만5천년경까지), 솔류트레기(기원전 2만5천년경부터 기원전 2만년경까지), 마그달레니아기(기원전 2만년경부터 1만년경까지)에 걸쳐서 많은 회화와 조각이 베풀어지고, 선각축. 이들은 서남·프랑스와 북에스파니아의 칸타브리아 지방을 중심으로 서쪽은 영국에서 동쪽은 바이칼 호반까지, 북쪽은 북독일에서 남쪽에는 시칠리아 섬까지 널리 분포하고 있다. 이를 제작한 사람들은 사냥 채집민이었다. 그들은 여전히 농경이나 목축을 모르고 야생동물을 잡고 나무 열매를 잡고 물고기와 조개를 잡아 그들의 생명을 계속했지만, 주식은 야옥의 고기였다. 따라서 그들의 예술은 본질적으로 동물화입니다. 즉, 구석기 시대 미술의 테마는, 그들이 특히 포획하려고 한 동물에 집중하고 있어, 자연 현상이나 산천초목을 표현하려고 하는 시도는 전혀 볼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그림과 조각은 특정 동물을 잡고 싶다는 구석기인의 희망을 표현한 것이다. 거기서 거기에서 다음과 같은 특색이 태어난다. 즉 묘사되는 동물은 정육점이 좋고, 성숙한 동물만이라는 것, 새끼밴 동물이나 낯선 동물이 때때로 나타나는 것, 상처받은 동물의 묘사가 많다는 것이다. 또 벽화에 인간이 표현되는 것은 드물고 있다고 해도 그것은 반인간·반동물의 가장 인물로 표현된다는 것이다. 부조와 조각에는 인간이 그 본래의 형태로 나타나지만, 모두가 여성이며, 한층 더 알몸으로 유방·복부·둔부가 현저하게 과장되고 있다. 이것은 구석기 시대의 미술이 주술적 목적으로 만들어졌음을 보여줍니다. 동굴 벽화[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동굴 벽화입니다. 암면 단조[편집]
직접·간접으로 햇빛이 비치는 암면에 새겨진 것으로, 모두 부진하다. 올리나의 크기에는 로셀의 일부 누드 단조와 솔리트레기에는 루록 셀의 양감이 풍부한 많은 동물 단조, 마그달레니아의 앵글 슈랑그란과 라 마들렌 동굴의 우아한 나하의 부조가 있다. 히가시야마 미술[편집]
손으로 운반할 수 있는 작은 미술을 말하는데, 독립된 돌이나 뼈 등으로 만들어진 환 조각 조각이나 다양한 공작품에 그려진 회화·선각화 단조 등이 있다. 이른바 비너스 동상이라 불리는 환조 여성의 알몸상은 유방·복부· 엉덩이가 눈에 띈다. 이들은 인종적 특징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임산부를 재현한 것으로, 출산의 주술에 관계하는 일종의 부적이다. 또한 주술 의식에 사용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특수한 천공(지휘봉)이 300개 이상도 발견되고 있다. 게다가 회화 연습을 위해 스케치한 작은 비누가 특정 유적에서 대량으로 발견되지만, 이것으로 당시 어느 정도 조직적으로 스케치 연습이 행해진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중석기 시대의 미술 [편집]
북상하는 동물군(동물군)을 따라 북유럽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북러시아에 남긴 것이 북극미술이다. 그들의 생활양식은 구석기 시대의 사람과 같았기 때문에 당시의 미술도 프랑코 칸타브리아(Franco Cantabria) 미술의 전통을 농후하게 계승하고 있다. 즉 암벽화를 애호하고, 특히 그 양식이 자연주의적이며, 또 골각기가 많이 만들어진 것이다. 북극미술의 주제는 야생동물과 물고기이지만, 모든 것이 각축이다. 유적은 50개 정도 있지만, 특히 노르웨이에 많다. 그 제작 연대는 기원전 5000년경부터 시작되어, 기원전 1600년경까지 계속되었다. 레번트 미술[편집]
동 스페니어의 레반트 지방에도 후빙기에 암면에 많은 벽화가 그려졌다. 그들은 북극미술과 달리 채축이며 동물뿐만 아니라 인물의 묘출이 보편적이다. 양식화된 인물상은 단독이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헌터와 동물이 여러가지 형태로 접하는 사냥도·전투도 여성들이 분춤하는 무용도와 꿀벌의 꿀 채집 등이다. 제작 시기는 대체로 기원전 8000년경부터 기원전 3000년경까지이다. 연대적으로 보고 초기 그림에서는 동물이 리얼하게 표현되지만 입체성은 별로 없다. 시대가 낮아짐에 따라 안쪽 다리는 모습이 사라지고 실루엣풍의 표현으로 발전해, 이윽고 원근 표현은 전혀 없어져 버린다. 다음 단계에서는 인물상이 많이 출현하지만, 모두가 현저하게 디포르메(변형)되어 양식화된다. 색상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또는 검정색 단색입니다. 신석기 시대의 미술 [편집]
수천년의 중석기 시대를 거쳐 인류의 문화는 정착해, 농경 내지 목축 생활과 마제석기 및 토기 제작으로 특색 소거되는 신석기 시대에 들어간다. 그 무렵의 미술적 유품으로는 북부 아프리카와 남부 아프리카에 널리 분포된 암벽화나 이집트·메소포타미아, 유럽 각지의 토기·우상·인장, 그리고 유럽의 거석 기념물 등을 들 수 있다. 북부 아프리카의 암벽화 [편집]
남부 아프리카의 북쪽은 탄자니아에서 잠비아(Zambia)와 로디지아(Rhodesia)를 거쳐 남쪽은 케이프타운까지, 서쪽은 남서 아프리카의 대서양 연안에서 동쪽은 인도양 연안까지 많은 암면 채화와 각화가 분포하고 있다. 그것은 현재 칼라하리 사막으로 물러난 고립된 부시맨족의 조상에 의해 그려진 것으로, 사냥·채집민의 미술이다. 주제는 각종 동물의 사냥·어로·무용·매장·기도 등이다. 양식의 변천에 대해서는 56개의 시기에 구분할 수 있지만, 가장 오래된 벽화는 기원전 4000년까지 소급할 수 있고, 최신의 것은 19세기에 속한다. 거석 문화[편집]
지중해 제도에서 대서양 연안지역, 더욱 유틀란트 반도·북독일·남 스칸디나비아 등 넓은 지역에 거대한 돌로 구축된 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거석 기념물로 불리고 있지만, 형상·구조·성격이 다른 여러 종류가 있다. 길쭉한 자연석을 수직으로 세운 맨힐, 거기에 남자나 여자의 모습을 띄운 맨힐 인상, 그리고 많은 멘힐을 선형으로 늘어놓은 알리뉴 그물, 원형으로 갖추어진 크롬렉, 4개의 돌 위에 한 장의 거석의 평석석을 얹어 문형이 된 트리리톤이나 묘도에 붙었다 제작 시기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스페인에서는 기원전 2400년경, 독일에서는 기원전 2000년 전반에 만들어졌다. 청동기·철기 시대의 미술[편집]
건축[편집] 메소포타미아 건축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바빌로니아[편집]
회화와 공예 [편집] 이 시대의 회화는 마리 왕국의 프레스코화의 벽화로 대표된다. 마리왕 짐릴림이 지모신 이슈탈에서 왕권을 수수하는 그림과 희생봉제벽 등 측면 관조를 주로 한 조형의 특색을 보여 서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벽화로 의의가 크다. 이 외에 옹기의 채축 동물도 흥미가 있다. 공예품으로는 테라코타 신상, 숭배자의 상, 거기에 향로·술배·접시 등의 제기나 실린더실 등이 발견되고 있다. 건축[편집] 메소포타미아 건축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심바빌로니아[편집] 아시리아 제국의 말기, 막료의 한 사람인 나보폴라살은 바빌론에서 기병, 그 후 독립하게 되어 메소포타미아와 패권을 다투고(기원전 626년) 탄생한 것이 심바빌로니아 왕조다. 네브카드 네자르 2세를 중심으로 약 70년의 단기간이었지만, 함무라비 왕 시대의 바빌로니아를 계승한 후계자로서 메소포타미아 문화를 부흥시켜 센족 마지막 왕조다. 아트[편집] 조각[편집] 조각의 유품은 마르덕·아파르·이디냐의 경계석, 바빌론 출토인 인간을 밟은 사자의 미완성 석조의 외, 유연 벽돌 단조가 대부분이다. 아시리아 미술의 단조로 실내의 허리벽을 장식한 것처럼, 바빌론에서는, 대로의 양측과 문·성벽을 이용해, 채유연으로서 로제트 무늬의 띠와 사자·황소, 말덕신의 성장인 드래곤(공룡) 등을 부조로 표현하고 있다. 짙은 벽 청색 벽면에 제법 사실적인 조형감각으로 잡은 걷는 동물을 노란색 몸에 붉은 갈기, 흰색 육신에 노란 갈기처럼 배색한 사자와 드래곤을 표현하고 있다. 이슈타르 문만으로도 575마리의 동물이 행렬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연꽃으로 동물을 표현하는 방법은, 서아시아의 전통적 공예 수법의 하나로, 모자이크 기법의 응용이라고 생각되고 있지만, 그 후의 삼채유(기유)의 기원에 관해서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공예[편집] 공예의 유품으로 바빌론에서 출토된 청동제 용수와 벽옥이나 마노와 옥수수를 비롯한 보석, 많은 원통인장, 타원형 스탬프 인장 등이 있다. 원통인장에는 종교의식을 표현한 것, 왕의 알현 광경과 시종의 모습, 전투 장면 등이 얇은 부조로 표현되고 있다. 이러한 조형감각은 유연한 균제가 취해진 모습으로 인간의 모습이나 동물을 포착해, 아시리아 시대의 것보다 상당히 진보한 점이 주목된다.
건축[편집] 메소포타미아 건축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아시리아[편집]
아시리아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서아시아에서 강대한 군사력과 피정복 민족에 대한 비참하고 무참한 압정으로 광대한 영토에 군림해 세계 제국의 면을 가진 아시리아는 기원전 9세기 전반부터 기원전 6세기 후반까지 350년간 활동했다. 아트[편집] 지리적 조건과 정복한 영토와 민족이 다채롭고 이집트·아나톨리아·시리아·서방이란의 특색 있는 문화 미술을 흡수해 대성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바빌로니아 문화와는 상당히 다른 미술 유산을 남기고 있다. 조각[편집] 아시리아 미술에서 정자는 조각소의 유품이라고 한다. 단독 환상의 동상은 적지만, 건축 내부의 허리벽에 부조한 장식을 가득 메운 것 이나 외문이나 내정 입구에 놓인 유익인면 사자상의 수호신 등 뛰어난 유품이 많다. 니무르드에서 출토된 석회암으로 만들어진 「아슈르나실 82세상」은, 조금의 사이 아시리아의 환상의 상으로서는 완벽한 유품입니다만, 두부도 작고, 육체를 관조(조조)한 점도 미숙하지만, 아시리아인에게 있어서는 왕자의 이상한 아름다움 장면 각진 등 역사적인 자료의 가치도 많은 작품이다. 이런 환상의 동상에 대해 이 시대에 부진한 유품은 뛰어난 기술로 세련된 조형감각과 관조가 투철한 사실적 능력을 가지고 뛰어난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다. 입구에 사자상을 배치하는 전통은 오래되었고, 아나톨리아 고원이나 시리아에서 그랬다. 건물에 붙은 문 입구의 수호신의 표현형식은 히타이트에서 시리아를 거쳐 들어온 영향의 흔적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앗시리아의 유익인면 속신의 수호신상은 조형감각과 표현형식의 고도의 예술성으로 히타이트 미술을 훨씬 능가해 현저한 간격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면에 깊게 팬들의 눈과 코, 그리고 왕관과 장식풍인 건조머리나 그레날츠 등 날개가 날카로운 벼룩으로 파낸 명쾌하게 의장화한 조형과 맞춰 감상의 요점이 되고 있다. 조형상에서 재미있는 것은, 유제류의 발 속에서 앞발의 3개를 표현하려고 정면이나 측면에서 보고 부자연스럽지 않게 만들어져 아시리아인의 특유한 합리적인 관절이 작용하고 있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 이 수호신은 두르샤르킨 궁정의 입구에서도 발견되었지만, 이는 더욱 조형 표현의 기술과 관조가 진전, 세부까지의 디자인화와 추상성이 고도화되어 뛰어난 작품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조형은 페르시아 아케메네스 시대에 계승되어 페르세폴리스 왕궁에서도 그 유품을 찾을 수 있다. 부조의 유품에는 표현 형식과 주제를 다룬 방식으로 전후 2기로 나눌 수 있다. 니무르드 북서쪽에 위치한 왕궁에서 출토한 종교 의식도와 제전은 하나의 작품으로 완결된 구도이며, 인간에게 이익과 풍요로움을 가져오는 성수가 운하의 물과 나나바의 살구이다. 거기에 꽃가루를 수정하는 조두유익신상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좌우에 왕과 시종을 그린 예도 있다. 이에 반해 니무르드의 서북궁전의 왕좌 사이의 남벽에 있는 전투도와 동물사냥도의 단조는 연속설화 표현형식으로 만들어져 있다. 전자는 벽면 가득 큰 성수와 인물 및 신상을 서로 배치해, 장식의 의도와 종교의식의 중대함을 암시하고 있는 것에 대해 사냥도나 전투도도 좌측으로부터 우측으로 활동적인 장면을 선명하게 전개해 나간다. 게다가 수목과 하천의 세세한 묘사나 성벽이나 배경 무대의 극명한 표현도 볼 수 있다. 애슐르바니 아플리 2세 때는, 이러한 전투도와 사냥도는 구성상 화면이 단절하지 않고 두루마리식의 전개를 보여 주며, 특히 때는 다르지만 같은 화면에서 짠 이야기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니네베의 아슐르바니아플리 궁전 S실의 <라이온 사냥>은 그 좋은 예가 된다. 이들 단조화면의 특색은 인간의 근육과 모습의 정확한 조형, 세부에 이르기까지의 공예감 넘치는 섬세한 표현, 그리고 동물의 모양과 표정까지 극명하고 박력적으로 표현한 묘사력 등을 들 수 없다. 어쨌든, 아시리아 단조 미술은 고대 서아시아 미술에서 정점을 차지하고 있으며, 메소포타미아 고전 조각의 전형으로서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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